아이템 리뷰

켄싱턴 트랙볼 Expert, SlimBlade 리뷰 3년사용기 kensington trackball

리커니 2021. 12. 21.
반응형

켄싱턴 트랙볼 Expert, SlimBlade 리뷰 3년사용기 kensington trackball

 

이번 포스팅에서는 켄싱턴 트랙볼 마우스의 스태디셀러인 Expert와 SilmBlade를 리뷰 해보겠습니다.

 

저는 3년전쯤에 회사 업무용으로 Expert로 입문을 했고,

적응을 한 후 집에서 사용하기 위해 SlimBlade를 추가 구매 하였습니다.

 


Kensington Expert

 

Expert 모델은 Wireless 모델로 Bluetooth 와 USB 수신기(동글) 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제품 하단에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두가지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는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데 반년넘게 쓰는거 같네요.

 

 

Expert 모델의 장점은 무선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팜레스트를 같이 제공해서 편하게 손목을 받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 주위 4개의 버튼이 있고 각 버튼의 기능은 제공하는 프로그램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운데 볼을 굴려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기 때문에 일반 마우스와 달리 손목의 움직임이 없습니다. 

휠은 볼 주위에 플라스틱을 돌리는 방식인데요. 생각보다 덜그럭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사용하는 동영상을 보시죠.

 

kensington expert 사용기

Kensington SlimBlade

 

SlimBlade 모델은 유선 모델이며, 모양은 Expert와 비슷하지만 휠을 돌리는 플라스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휠은 볼을 시계/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사용하고, Expert와는 다르게 팜레스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용 영상을 보시죠.

 

 

 

2가지 모델을 비교 한 사진을 보시죠.

 

 

크기는 팜레스트를 제외하면 비슷합니다.

 

높이는 SlimBlade가 바닦에 깔린 느낌이라면 Expert는 앞쪽이 높게 올라와 있습니다.

 

2가지 모델을 오래 쓰면서 느낀 차이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휠은 SlimBlade가 우월합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SlimBlade는 

휠 기능을 사용하면 디디딕하는 이상한 소리가 나는데 이게 은근히 매력이 있어요.

그에 반해 Expert는 특유의 소리도 없고, 플라스틱 마찰음이 전부죠.

 


포인터 이동

포인터 이동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Expert는 뭔가 브레이크가 걸리는 느낌이고, SlimBlade는 약간 가속이 붙어서

손가락으로 브레이크를 걸어줘야되는 느낌이에요. SlimBlade가 부드럽긴 하지만 정확한 포인트는 Expert가 나은 것 같습니다. 이거는 약간 취향의 차이라.. 개인적으로 작업하기에는 Expert가 좋은 것 같습니다.

 


버튼 클릭

위 동영상을 보시면 차이가 느껴지실 꺼에요. SlimBlade는 약간의 통울림이 느껴지는 소리이고, Expert는 여타 다른 마우스들과 같이 딸깍 거리는 소리나 납니다. 

 

 


두가지를 고민 중이시라면 위에 내용들을 고려해서 자신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감성으로 가신다면 SlimBlade를,

업무효율로 가신다면 Expert를 선택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