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리뷰

무선 게이밍 키보드 종결 Logitech G913 TKL WIRELESS CLICKY REVIEW

리커니 2021. 12. 18.
반응형

무선 게이밍 키보드 종결 Logitech G913 TKL WIRELESS CLICKY REVIEW

 

 

오늘은 로지텍의 최상위 라인업인 G913 (G915) 모델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모델을 구매한 이유는 오로지 '키감' 이였습니다.

일렉트로닉 마트 Logitec 매장을 구경하다가 타건을 했는데 신세계였죠.

뭔가 쫀득쫀득한 느낌의 키감과 일반 기계식 키보드와는 다른 타건음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색상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가 있습니다. 먼지가 잘 보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블랙!

다른 키보드는 다 흰색이 이쁜데 이건 좀 다르더라구요.

 

 


구성품

 

C타입이 아닌게 살짝 아쉽습니다..

 

 


키보드 바디

 

깔끔한 초슬림 알류미늄 바디에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16,800만개의 색상으로 개별 키의 RGB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좌측 상단에는 Lightspeed, Bluetooth, 게임키 설정, 라이트 설정을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Lightspeed

 

G913는 1ms의 초고속 성능을 제공하는 프로급 LIGHTSPEED 무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LIGHTSPEED는 전 세계의 e스포츠 프로게이머들이 대회에서 믿고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성능의 무선 기술입니다. 또한 G913는 USB를 통해 전원을 연결하기만 하면 작동하며 사용 중에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정말 무선인지 유선인지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연결도 매우 빠릅니다. 블루투스는 1초미만 정도의 딜레이가 있지만, 라이트스피드는 그냥 바로에요.

 


미디어 컨트롤

 

키보드 우측 상단 미디어 버튼입니다.

 

 

우측 볼륨 컨트롤러를 통해 볼륨을 빠르게 조절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볼륨 컨트롤러는 걸리는 느낌 없이 스무스 하게 움직입니다.

 

 


 

키보드 스위치

 

로지텍의 로우 프로파일 GL 스위치를 사용하며,

리니어, 텍타일, 클릭키 스위치 모델이 있습니다.

리니어는 일반 기계식 키보드의 적축, 텍타일은 갈축, 클릭키는 청축의 키감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키압은 모두 50g 로 가벼운 키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절

 

키보드의 높이 조절은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타건

 

제가 구매한 모델은 클릭키 모델입니다. 일반 기계식 키보드의 청축 같은 느낌의 키감을 주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청축을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클릭키의 키감은 청축과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매력적이에요.

정확한 키감을 전달 드릴 순 없지만 느낌을 드리기 위한 타건영상을 한 번 보시죠.

 

 


 

베터리

 

저는 1~2주에 한번 정도 충전을 하는 것 같습니다. 스펙에는 3시간 완충이라고 나와있고, 

충전중에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한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베터리가 부족한 경우는 키보드 상단에 라이트가 켜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총평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입니다. 

좀 부담스러운 가격만 아니면 강추 드릴 수 있죠...

 

일단 키보드 바디가 잘 빠졌고, 기계식이나 무접점 키보드와는 또 다른 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디어 컨트롤러도 없을 때는 몰랐는데 이거 쓰다가 없는 키보드를 쓰니 매우 불편하더라구요.

 

베터리도 오래가서 불편한 점이 없구요.

 

단점이라고 하면 역시 가격이고, 키캡도 순정이 아니면 구하기가 어려워 키캡놀이도 못합니다 ㅎ

근데 키캡놀이도 해보신 분이면 아시겠지만, 결국 순정으로 돌아간다는거..

 

추가적인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의 Link를 참고해 주세요!

 

참고 링크 : https://www.logitechg.com/ko-kr/products/gaming-keyboards/g913-tkl-wireless.html

 

로지텍 G913 TKL 텐키리스 LIGHTSPEED 무선 RGB 키보드

G913 TKL을 구매하세요. LIGHTSPEED 무선 연결, 텐키리스의 컴팩트한 크기, 로우 프로파일 GL 스위치, 프리미엄 알루미늄 탑 케이스, LIGHTSYNC RGB 및 긴 배터리 수명이 특징

www.logitechg.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