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정보/IT정보

Jenkins SVN 플러그인 추가 및 연동 방법

리커니 2022. 5. 3.
반응형

Jenkins SVN 플러그인 추가 및 연동 방법

 

Jenkins 에서 SVN 플러그인을 추가하고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새로운 Item"을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추가해줍니다.

기존에 프로젝트가 있다면 SVN 플러그인 설치 부분으로 내려가서 진행해주세요.

 

 

item명(project명)을 입력하고 Freestyle project를 선택한 후 하단에 OK를 선택합니다.

 

 

페이지 전환 후 소스코드 관리 탭으로 이동하면 None 과 Git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시 상단의 Dashboard 로 이동합니다. 

 

 

좌측 Jenkins 관리에서 플러그인 관리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Plugin Manager 페이지가 뜨면 설기 가능 항목에서 "Subversion" 을 찾아 체크 한 후 

"Download now and install after re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플러그인 설치가 진행됩니다.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하여 "설치가 끝나고 싱행중인 작업이 없으면 Jenkins 재시작"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되며 "곧 Jenkins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Dashboard 에서 처음에 추가한 프로젝트명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페이지 좌측 "구성" 메뉴를 선택한 후 "소스 코드 관리" 탭으로 이동하면

"Subversion" 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pository URL에 연동할 프로젝트의 SVN 주소를 입력한 수 하단에 Add > Jenkins를 눌러

ID와 Password를 입력하고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Credentials에 방금전에 추가한 ID가 추가되어 있으며 선택 후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페이지로 이동되면 좌측에 "Build Now" 를 클릭합니다.

 

 

Build 후 "작업공간" 을 클릭하면 SVN과 연동된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 Build 된 History와 성공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