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정보/IT정보

IP폰 세팅하는 방법 Polycom, Yealink, Samsung 아이피폰 세팅 How to set Ip Phone

리커니 2019. 6. 11.
반응형

IP폰 세팅하는 방법 Polycom, Yealink, Samsung 아이피폰 세팅 How to set Ip Phone

 

Polycom
Yealink

 

오늘의 포스팅은 IP 폰 세팅 하는 방법입니다.

삼성의 경우에는 한글 매뉴얼이 있기 때문에 편하지만, 외국 기업들의 IP폰의 경우에는

처음 세팅할 때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IP폰 세팅을 하기 위해서는 딱 3가지만 하시면 됩니다!

1. IP폰의 Network Setting

2. 콜서버 세팅

3. 콜시스템에 내선번호 로그인

 

우선 IP폰의 Network Setting을 하기 위해서는 admin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여러 회사의 IP폰이 있지만 세팅하는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우선 전원이 연결되었다면 Menu > Settings > Advanced 로 이동합니다.

Polycom의 경우 default admin password는 '456'

Yealink의 경우 default admin password는 'admin' 입니다.

 

admin으로 로그인 하게 되면 Admin Settings가 있고 그 내에 Network Configuration이 있습니다.

DHCP 기능이 있는데 고정IP를 사용하실 거면 disabled로 설정합니다.

IP와 SubnetMask, Gateway Setting을 하게 되면 아마 IP폰이 재부팅 될겁니다.

 

이렇게 Nework Setting을 하게 되면 인터넷 브라우저로 IP폰 웹어드민 페이지에 접근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IP를 192.168.0.10 으로 설정했다면, 브라우져에서 http://192.168.0.10을 쳐서 웹어드민 페이지에 접근 할 수 있는 것이죠.

가끔 특정 IP폰에는 웹페이지 연결 설정 여부가 있는 것이 있어요. 있다면 Enable 로 설정하셔야 웹어드민페이지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물론 폰에서 세팅이 가능하지만 웹에서 하는 것이 편해요ㅎ

 

Plycom SoundPoint IP 330 SIP 모델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콜 서버 세팅

 

내선 세팅

위의 이미지와 같이 서버의

Outbound Proxy와

 - Address : 콜서버의 IP

 - Port : 콜서버의 Port

 

Server 1 만 세팅을 해주시고,

 - Address : 서버URL

 - Port : 콜서버의 Port

 - Transport : 변환방식

 

Line1에서 내선번호 세팅을 해줍니다.

Display Name, Address, User ID(콜시스템에 등록된 상담원ID)

password(시스템에 등록된 상담원 PW)

 

이렇게만 입력을 한 후 저장을 하고 폰을 재부팅했을 때 입력한 값이 올바르다면 자신의 핸드폰번호로 전화를 했을때 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