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ing/JAVA

Java 설치와 환경 변수 설정, Java7 다운, 자바 환경 설정

리커니 2013. 12. 24.
반응형


Java 설치와 환경 변수 설정, Java7 다운, 자바 환경 설정

이클립스를 설치 했으니 이제 Java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URL로 이동합니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자바 다운 화면1] 최신버젼의 자바를 설치하려면 빨강박스를, 구버전을 설치하려면 파란박스(Previous Releases)를

클릭합니다.

 [자바 다운 화면2] 최신버전의 자바를 다운받는 화면입니다. Accept License Agreement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합니다.

 [자바 다운 화면3] 구버젼의 자바를 다운받을시 화면입니다. 원하는 버젼을 선택해 다운로드 합니다.

 [자바 다운 화면4] 구버전의 자바를 다우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회원가입 후 다운로드 합니다.

현재(2015.09.01) 자바8이 나오면서 7 다운로드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7 다운을 위해서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세요.

자바7 다운로드

or

자바 이전버전 다운로드

 

 [자바 설치 화면1] 자바를 다운 받았다면,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자바 설치 화면2] Next를 클릭합니다.

 [자바 설치 화면3] 설치가 진행됩니다.

 [자바 설치 화면4] 자바 설치가 완료(Complete) 되었다면 Close를 클릭해 닫습니다.

 [환경 변수 설정 화면1] 자바가 설치된 경로를 찾아 경로를 복사(Ctrl + C) 합니다.

 [환경 변수 설정 화면2] 내컴퓨터의 속성으로 들어가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 변수 설정 화면3] '고급' 탭으로 이동해 '환경변수'를 클릭합니다.

 [환경 변수 설정4]  환경변수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시스템변수에 아래와 같이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cf) 변수값에는 전에 복사한 자바 설치 경로를 넣습니다.

 

JAVA_HOME을 추가한 후 jdk와 jre의 bin 폴더 경로를 PATH에 추가해 줍니다.

jdk 경로만 추가해 주셔도 됩니다. 기존의 jdk 경로를 JAVA_HOME으로 등록했기때문에

;%JAVA_HOME%\bin; 으로만 등록합니다. 아래와 같이 해도 무방하지만 이와 같이 하는 것을 추천!

 

jdk는 경로가 좀 잘렸지만 둘다 bin 폴더에요! 주의하세요!

이제 자바 설치와 환경변수 설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잘 설치 되었는지 확인 해보도록 하죠. ctrl + r 키로 cmd 창을 엽니다.

그리고 java -version 을 입력하세요.

 아래와 같이 자바의 버젼이 출력됩니다.

 이번엔 java 를 입력하세요.

위와같이 출력되면 자바 설치와 환경변수가 알맞게 설정 된것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지옥의 문으로 들어가기 위해 이클립스를 실햅합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