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정보/해외 여행

핀란드 9박 10일 신혼여행 일정 및 비용 정리 (3-4일차)

리커니 2024. 2. 24.
반응형

핀란드 여행 1~2일차 일정은 아래의 Link를 확인하세요!

Link: https://aljjabaegi.tistory.com/710

 

핀란드 9박 10일 신혼여행 일정 및 비 정리 (1일차)

핀란드 9박 10일 신혼여행 일정 및 비용을 정리해보려 합니당 저희는 신혼여행을 하와이로 계획했었지만, 산불이 심하게 발생해서 취소를 하고 와이프가 가고싶어하던 핀란드로 결정을 했었습

aljjabaegi.tistory.com

Link : https://aljjabaegi.tistory.com/711

 

핀란드 9박 10일 신혼여행 일정 및 비용 정리 (2일차)

핀란드 여행 1일차 일정은 아래의 Link를 확인하세요. Link : https://aljjabaegi.tistory.com/710 핀란드 9박 10일 신혼여행 일정 및 비 정리 (1일차) 핀란드 9박 10일 신혼여행 일정 및 비용을 정리해보려 합니

aljjabaegi.tistory.com

 

3일차에서는 이제 헬싱키를 떠나 로바니에미로 이동합니당.

로바니에미는 산타마을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도시로 유명하죠. 핀란드 필수 여행 도시!

 

VR (핀란드 기차) 로 헬싱키 중앙역에서 로바니에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야간열차 침대칸을 타고 이동을 하는데 저희는 시간이 맞지 않아 낮 기차로 이동하려고 했어요. VR Matkalla 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기차를 예약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게 왠 일...

 이동하는 날 핀란드 전체 교통이 파업을 하면서 기차가 취소가 됐지 뭐에요..ㅜ 다음 숙소랑 이동수단들을 다 예약해둔 상태라 막막했습니다..

이리저리 방법을 찾아보다가 노르웨이 항공을 예약해서 로마니에미로 가기로 했습니다. 

교통 파업 때문에 몇 대 운행도 안하는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데, 어떤 할머니께서 공항으로 가는거면 교통 파업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도착할 수 없을 수 있다고.. 늦을 것 같으면 택시를 타라고 알려주시더라구요..ㅜ 저희가 케리어를 가지고 있어서 일부러 와서 말씀해주셨어요.

 

덕분에 반타 공항까지 잘 이동 했고 비행기를 타고 로바니에미로 이동했습니다. (인당 20만원 정도 ㅜ)

로바니에미 숙소를 에어비엔비로 예약했는데, 호스트 분이 파업 때매 올 수 있냐고 걱정해주시며 공항으로 픽업도 와주시고 너무 친절했어요..로바니에미 시내와는 거리가 좀 있긴 했지만 숙소가 너무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12월 14일 (3일차) 헬싱키 to 로바니에미

첫 날은 예정보다 일찍 도착했지만 파업 스트레스 때문에 장만 봐서 숙소에서 쉬었습니다.

 

12월 15일 (4일차) 로바니에미

 - 4일차에는 산타마을과, 에어비엔비 호스트께 추천 받은 스노우 호텔을 가기로 했어요!

 - 스노우 호텔은 하루 전에 예약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아래 Link에서  예약을 했습니다. 로바니에미 시내랑 산타마을 출발이 있는데, 저희는 산타마을을 갔다가 스노우 호텔을 갈꺼라 산타마을 출발로 예약 했어요.

Link : 스노우호텔 예약 

 

산타마을

로바니에미 시내에서 산타마을로 가는 버스 구글맵에서 확인

 

 - 산타마을, 로바니에미 시내에서 버스를 타고 20분정도 이동하면 산타마을에 갈 수 있습니다.

 - 산타마을은 핀란드 필수 여행지로, 실제 산타 할아버지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Youtube 에서 Live로 24시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p4RRAEgpeU

- 화면녹화를 해보세요~

 

 - 산타 마을 안에서는 순록 설매도 있어요 ㅎ 거리 당 가격인데, 느릿 느릿 걸어가는 거라 타고 싶은 분들만 제일 싼걸로 경험만 해보세요.. 추천은 아님!, (400m, 25유로)

 

 - 아래 동영상에서 느낌만 받으세요 ㅎ

 

- 산타마을에는 모닥불도 있는데, 사람들이 먹을 걸 가져오는건지 사서 오는건지 구워서 먹더라구요. 살짝 부러웠습니다 ㅜ

 

스노우 호텔

산타마을에서 스노우 호텔 가는 경로 구글맵에서 확인

 

 - 스노우 호텔은 말 그대로 눈으로 지어진 호텔이에요 ㅎ 진짜 호텔은 아니고 룸 마다 특정 컨셉으로 만들어진 관광지 입니다. 

 - 비싼 느낌이 들긴 하지만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공간을 자주 접할 수 없고 사진 찍기도 좋은 장소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 예약 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성인 기준 인당 79유로이고 알콜/논알콜 음료 제공 옵션도 있는데, 얼음으로 된 잔에 줍니다. 가격은 알콜 12유로, 논알콜 6유로인데 음료 옵션은 그닥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ㅎ

 - 룸을 다 돌고 나오면 카페에서 돌아오는 버스 출발 시간까지 쉴 수 있고, 간단한 음요과 쿠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저녁은 세계 최북단 맥도날드에서!

 - 로바니에미에는 세계 최북단 맥도날드가 있습니다. 

 - 시내에서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고, 24시간 운영. 맛은 똑같아요^^;

 

다음 5일 차에서는 허스키썰매(강추!) 와 오로라 헌팅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ㅎ

 

반응형

댓글

💲 추천 글